SNS 셀프 마케팅 카카오톡 상담

인스타그램 더욱 많은 좋아요를 받는 9가지 방법


인스타그램 더욱 많은 좋아요를 받는 9가지 방법

Sep.17,2021 12:59PM

인스타그램의 "좋아요"는 여전히 많은 브랜드들의

필수적인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간단한 팁을

활용하여 많은 좋아요수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더욱 많은 ‘좋아요’를 받는 9가지 방법


1단계> 실제적인 ‘팔로워’들을 확보하고서 소통하기 -> 소통을 하면 자연스럽게 나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러주기 때문에, 나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소통을 하면 자연스럽게 ‘좋아요’가 늘어납니다.

2단계> 소통을 하면서 ‘좋아요’를 많이 받으면, 자연스럽게 계정상태가 최적화가 됩니다.

3단계> 계정이 최적화가 되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검색에서 인기게시물로 노출이 됩니다. -> 여기까지 오게 되면 이제서야 ‘해시태그’ 설정이 중요해집니다.

4단계> 인기게시물로 노출되면 다시 ‘좋아요’, ‘팔로워’가 높아지는 선 순환이 일어나게 됩니다.

5단계> 소통하는 과정이 귀찮고 자영업인 경우에 인스타그램을 할 시간이 없다면, SNS서포터와 같은 인스타그램 자동 소통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국내 넘버원 SNS마케팅 서비스인 <SNS서포터>는

수많은 개인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게시물의 성과를 나타내는 다양한 측정 항목들 중의 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인스타그램의 ‘좋아요’는 여전히 많은 브랜드들의 필수적인 지표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척이나 손쉽고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필요한 것은 그저 손가락으로 두 번 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의 ‘좋아요’는 참여 지수에 포함이 되는 주요한 항목입니다.

안스타그램이 게시물에서 공개적으로 노출되는 ‘좋아요’ 수치를 제거하는 테스트 단계에 있는 동안에도, 지표는 내부적인 측정으로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좋아요’ 수치의 제거는 이미 호주와 캐나다를 포함한 여러 국가들에서 테스트가 진행되었으며, 이제는 그런한 테스트가 미국으로도 확대가 되었습니다. 지금 당장은 공개적인 인스타그램 ‘좋아요’에 앞으로 어떤 일이 진행될지 아직까지는 알 수 없지만, 중요한 것은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경우에, ‘분석’에서는 여전히 수치가 표시된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게시물당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치를 늘리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팁들을 모아 놓은 것입니다. 품질 좋은 사진을 찍고 피드의 일관성 및 통일성을 유지하는 것과 같은 기본적인 사항들은 건너뛰었지만, 언제나 염두에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러한 비즈니스용 인스타그램 기본적인 사항들은 전략적인 측면에서 기초에 해당하는 것이며, 이러한 팁들은 컨텐츠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들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인스타그램에서 더욱 많은 ‘좋아요’를 받는 9가지 방법

 1. 다른 브랜드와 산업분야에서 영감을 얻기

 2. ‘좋아요’ 이벤트 진행

 3. ‘해시태그’ 전략 

 4. 브랜드 태그 지정

 5. 친구 태그 

 6. 게시물 ‘위치’에다가 태그 지정

 7. 사진만큼이나 훌륭한 ‘캡션’ 작성

 8. 인스타그램 컨텐츠 다양한 유형 혼합 활용




1. 다른 브랜드와 산업분야에서 영감을 얻기

당신은 어디에서 영감을 얻나요? 당신이 종사하고 있는 업계나 당신 친구들만 당신이 팔로우를 하고 있다면, 당신은 신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찾기 힘들 것입니다. 그렇게 하는 대신에 시간을 내어 조사를 해보고서, 당신에게 영감을 풍부하게 선사하는 인스타그램 계정들을 찾아보십시오. 이것을 당신이 종사하고 있는 업계 및 산업분야, 그리고 당신의 활동범위 밖에 있는 산업들 간의 조합으로 만들어보십시오. 고객 기반이 당신의 분야와 일치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전략에 있어서 영감을 받게 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2. ‘좋아요’ 이벤트 진행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매력적인 컨텐츠들 중 일부는 판매라든가 경품 이벤트를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콘테스트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며, 참여가 쉬우면 쉬울수록 더욱 많은 참여도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좋아요’ 수치를 기반으로 하는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하려면, 해당 게시물을 ‘좋아요’ 누르는 데에 있어 응모 요건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해당 게시물이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친구들이나 지인 등 다른 두 명을 ‘태그’하는 것이 포함이 됩니다.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게 되면 장벽이 좀 더 낮아져서 많은 참여도를 얻어낼 수가 있습니다.


3. ‘해시태그’ 전략 

주목받는 가장 쉬운 방법들 중 하나는, 브랜드의 이익을 위해서 ‘해시태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게시물들에 ‘#최고의’, ‘#멋진’ 또는 ‘#1등’ 같은 스팸성 ‘해시태그’를 지정하자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브랜드와 업계 모두 ‘해시태그’를 전략적으로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브랜드 ‘해시태그’가 달려 있으면 관련된 컨텐츠들과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더욱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업계의 ‘해시태그’는 해당 분야의 트렌드를 확인하고 놓치지 않도록 하는 데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4. 브랜드 태그 지정

‘광고 크레딧’이 필요한 경우라면, ‘광고 크레딧’을 제공하도록 하세요. 관련성이 있는 경우에는, 게시물에 ‘태그’를 지정하고 또한 작업 중인 게시물의 캡션에다가 ‘태그’를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사진에 눈에 띄는 제품이나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태그’를 지정합니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도 있지만, 가끔씩 이러한 ‘태그’로 인해 해당하는 브랜드에서 당신의 게시물을 ‘좋아요’ 누르고 댓글 또한 달게 됩니다.


5. 친구 태그 

너무나 재미있고 흥미로워서 바로 친구에게 알려주고 싶은 인스타그램 게시물들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몇 가지 옵션들이 있답니다. 예를 들어, 해당 링크를 복사하여서 문자 등으로 친구에게 보내거나, 아니면 ‘DM’으로 보내거나 ‘댓글’에 친구 태그 지정을 해보세요. 흥미롭고 재미있는 컨텐츠가 있는 경우에, 해당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유저에게 친구를 태그해달라고 요청을 해보는 것은 비교적 쉬운 편에 속하는 단계입니다. 


6. 게시물 ‘위치’에다가 ‘태그’ 지정

특히나 여행이나 소매 브랜드들과 관련해서 ‘위치’에 태그를 지정하게 되면, 사람들이 해당하는 위치를 볼 적에 사진이 표시가 됩니다. 충분히 하기 쉬운 일이며,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됩 니다. 인스타그램을 애용하고 있는 수많은 손님들도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여서 레스토랑에서 최상의 음식과 음료 메뉴들을 조사해봅니다. ‘태그’가 지정된 ‘위치’를 열면, 희망하는 음식에 대한 사진을 쉽게 찾아 볼 수가 있습니다. 컨텐츠가 훌륭하면 ‘위치 태그’를 통해서 ‘좋아요’가 실질적으로 많이 들어오게 됩니다.


7. 사진만큼이나 훌륭한 ‘캡션’ 작성

우리 모두 다 이미 잘 알고 있듯이, 우수한 수준의 미디어 컨텐츠는 사람들을 사로잡는 열쇠라고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해당 게시물의 ‘캡션’은 어떠한가요?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무시를 해버리거나 자동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적절한 뉘앙스와 매력적인 글로 ‘캡션’을 사진만큼이나 훌륭하게 만들어 낼 수가 있습니다.

훌륭한 수준의 ‘캡션’을 만들어내는 것은 사람들의 기대 수준을 높이게 됩니다. 그 사람들은 다음번 게시물의 ‘캡션’ 또한 사진이나 미디어만큼이나 기대를 하게 되며, 당신의 게시물들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될 것입니다. 매력적인 ‘캡션’ 글을 작성하는 것은, 점차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하면 할수록 개발이 될 수 있는 테크닉입니다.


8. 인스타그램 컨텐츠 다양한 유형 혼합 활용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 항목을 도입함으로써, 인스타그램의 컨텐츠 유형이 확장되었습니다. 아마도 이와 관련해서 ‘피드’ 게시물에 대한 참여도가 거의 동시에 조금 떨어진 편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참여도는 컨텐츠 유형에 따라서 더욱 널리 퍼져 있는 경향을 보인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즉, 이제는 이러한 측정 항목에 ‘동영상 조회수’와 ‘게시물 좋아요’ 수치, 그리고 ‘스토리 답글’까지도 포함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다양한 유형들을 잘 활용해보고, 가능하다면 교차적으로 홍보를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국내 넘버원 SNS마케팅 서비스인 <SNS서포터>에서 인스타그램 마케팅 서비스를 진행해보세요.

인스타그램 ‘좋아요’ 증가 역시도 저희 <SNS서포터>에 맡겨보세요.